728x90

BOJ 18406 럭키 스트레이트

문제

어떤 게임의 아웃복서 캐릭터에게는 럭키 스트레이트라는 기술이 존재한다.

이 기술은 매우 강력한 대신에 항상 사용할 수는 없으며, 현재 게임 내에서 점수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만 사용할 수 있다.

특정 조건이란 현재 캐릭터의 점수를 N이라고 할 때 점수 N을 자릿수를 기준으로 반으로 나누어 

왼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과 오른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을 더한 값이 동일한 상황을 의미한다. 

예를 들어 현재 점수가 123,402라면 왼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은 1+2+3, 

오른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은 4+0+2이므로 두 합이 6으로 동일하여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.

현재 점수 N이 주어졌을 때,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인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 

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 "LUCKY"를, 사용할 수 없다면 "READY"라는 단어를 출력한다. 

또한 점수 N의 자릿수는 항상 짝수 형태로만 주어진다. 

예를 들어 자릿수가 5인 12,345와 같은 수는 입력으로 들어오지 않는다.

시간 제한 : 1 초
메모리 제한 : 256 MB

입력

첫째 줄에 점수 N이 정수로 주어진다. 

(10 ≤ N ≤ 99,999,999) 단, 점수 N의 자릿수는 항상 짝수 형태로만 주어진다.

출력

첫째 줄에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 "LUCKY"를, 사용할 수 없다면 "READY"라는 단어를 출력한다.

예제 입력 1

123402

예제 출력 1

LUCKY

예제 입력 2

7755

예제 출력 2

READY

풀이

n = list(map(int, input()))
a = 0
b = 0
line = len(n)//2

for i in range(0, line):
    a += n[i]
for i in range(line, len(n)):
    b += n[i]

if a == b:
    print("LUCKY")
else:
    print("READY")
728x90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