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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OJ 18406 럭키 스트레이트
문제
어떤 게임의 아웃복서 캐릭터에게는 럭키 스트레이트라는 기술이 존재한다.
이 기술은 매우 강력한 대신에 항상 사용할 수는 없으며, 현재 게임 내에서 점수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만 사용할 수 있다.
특정 조건이란 현재 캐릭터의 점수를 N이라고 할 때 점수 N을 자릿수를 기준으로 반으로 나누어
왼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과 오른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을 더한 값이 동일한 상황을 의미한다.
예를 들어 현재 점수가 123,402라면 왼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은 1+2+3,
오른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은 4+0+2이므로 두 합이 6으로 동일하여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.
현재 점수 N이 주어졌을 때,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인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 "LUCKY"를, 사용할 수 없다면 "READY"라는 단어를 출력한다.
또한 점수 N의 자릿수는 항상 짝수 형태로만 주어진다.
예를 들어 자릿수가 5인 12,345와 같은 수는 입력으로 들어오지 않는다.
시간 제한 : 1 초
메모리 제한 : 256 MB
입력
첫째 줄에 점수 N이 정수로 주어진다.
(10 ≤ N ≤ 99,999,999) 단, 점수 N의 자릿수는 항상 짝수 형태로만 주어진다.
출력
첫째 줄에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 "LUCKY"를, 사용할 수 없다면 "READY"라는 단어를 출력한다.
예제 입력 1
123402
예제 출력 1
LUCKY
예제 입력 2
7755
예제 출력 2
READY
풀이
n = list(map(int, input()))
a = 0
b = 0
line = len(n)//2
for i in range(0, line):
a += n[i]
for i in range(line, len(n)):
b += n[i]
if a == b:
print("LUCKY")
else:
print("READY"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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